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에는 드디어 드레스투어 후기에요.!🙌

저는 와이즈웨딩 플래너님과 함께 결혼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상담 받을 때도 드레스샵을 고르는 게 제일 어려웠어요ㅠ ㅠ

스튜디오는 저희가 원하는 컨셉이 있어서 바로 고르고,

메이크업도 플래너님이 추천해주신 곳으로 한 번에 결정할 수 있었는데

드레스는 샵도 다양하고 정말 다 예뻐서 한 곳을 고르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제가 원하는 드레스는 무조건 화려하고 반짝이는, 비즈 많고 레이스나 입체감이 많은 드레스였어요.❤️

개인적으로 실크드레스는 우아하고 여성스럽기는 하지만 뭔가 살짝 아쉽고,

한 번뿐인 결혼식인데 정말 화려하고 예쁜 드레스를 입고 싶더라구요.!!!😚

그렇지만 한 가지 고려해야할 부분이 바로 제 웨딩홀이 밝게 채광이 들어오는 베뉴라는 것이죠.🙄

이전 포스팅에 올렸듯 제 베뉴인 트라디노이는 채광이 많이 들어오는 깨끗하고 온실 느낌의 하우스웨딩홀인데,

이런 홀에는 아무래도 비즈가 많거나, 너무 화려한 드레스보다는 실크드레스나 좀 덜 화려한게 어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조금 고민이 되긴 했지만 그래도 화려한 비즈 뿜뿜 드레스를 포기하긴 어렵더라구요ㅠ ㅠ

그래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플래너님이 비즈와 레이스로 화려함을 주면서도

어두운 실버톤 비즈가 아닌 맑은 톤의 비즈 드레스면 괜찮을 거라고 얘기해주시면서 그런 드레스샵들 위주로 추천을 해주셨어요!

*아뜰리에로리에

*르블랑

*누벨드블랑

추천해주신 곳들 중 드레스투어를 갈 곳을 이렇게 세 곳으로 정한 후,

집에 와서 뒤늦게 인스타에서 드레스샵들을 찾아봤는데

*하우스오브에이미 라는 샵의 드레스가 정말 너무 제 취향저격인거에요.😍

그래서 플래너님께 부탁드려서 하우스오브에이미까지 투어를 가게 되었답니당😉

다만 너무 추워지기 전에 스튜디오 촬영을 하려고 했는데,

그러다보니 투어 일정이 좀 촉박해서 하루에 4곳을 다 가지는 못하고

이틀에 나눠서 하루에 2곳씩 투어를 다녀왔어요!

드레스 투어를 가기전에 제가 준비했던 부분들을 정리해보면,

-누드톤 속옷

-속바지

: 가져갔는데 네 곳 다 샵에 있는 거 입었어요ㅎㅎ

-누브라

: 주위 친구들에게 물어봤는데 굳이 필요없다고 해서 저는 준비하지 않았어요!

입었던 드레스가 거의 드레스에 패드가 달려 있었고, 갈아입는 사이사이 대기할떄만 샵에 비치된 브라 입어서 그다지 필요하지 않았어요.!

-투명마스크

: 준비해갔는데 첫날은 정말 유용하고, 김도 안서려서 얼굴이 잘 보여서 좋았어요!!

다만 제가 소독하다가 뭐가 벗겨진건지 모르겠지만 두번째 날에는 계속 김이 서려서 신경쓰이기만 하고 별로 도움이 안되더라구요😥

-드레스피팅비

: 저는 현금으로 준비하고 현금영수증 발행 번호 포스트잇으로 붙여서 드렸어요!

그렇지만 드레스 투어 후에 홈텍스에서 확인해보니 샵 한 군데에서만 현금영수증을 발행해주셨더라구요.🙄

-당일지정혜택

: 샵별 당일지정혜택을 알면 결정에 도움이 되긴 할 것 같은데 저는 사실 알아보지 않았어요.

Only 드레스만 보고 결정을 했네요.😅

-헤어&메이크업

: 준비성 철저하신 분은 샵에서 받고 가신다는 분 있으시던데 저는 그냥 평소보다 살짝 더 진하게 해서 제가 하고 갔어요! 

그랬는데도 어떤 드레스샵에서는 저한테 메이크업 받고 왔냐고 물어보시고, 직접 했다고 하니 화장 잘 했다고 칭찬해주셨어요🙈

아무리 평소 화장 안하시던 분들도 본식 당일이나 촬영때는 메이크업을 받으실 테니까,

그때 어떤 드레스가 잘 어울리는지 보려면 화장은 필수인 것 같아요.!!! 꼭 하고가시길 추천드려요.!!!

-드레스샵별 호불호 드레스 정리해가기

: 저는 제 베뉴랑 선호하는 드레스 스타일 정리하고, 또 샵별로 원하는 드레스도 정리해서 프린트해갔어요!

 
 
 

일부만 보여드리면, 이런식으로 정리해서 가져갔는데

샵에서도 이렇게 정리해오면 어떤 드레스를 입어볼지 취향을 알 수 있어서 좋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시간적 여유가 되시면 이렇게 정리해서 가져가는 걸 추천드리고,

만약 너무 바쁘거나 정리하기 어려우시면 핸드폰으로 사진 몇장이라도 꼭 캡쳐해서 가져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렇게 준비를 단단히 하고 드레스 투어를 시작했어요:)

1. 아뜰리에로리에

 

 

 

 

첫 피팅이라 그런지, 피팅룸 들어가자마자 설레더라구요.😍

 

여기서 총 4벌을 입어봤는데, 아뜰리에로리에로 처음 투어를 왔다고 말씀드리니 아무래도 첫 투어샵에서는 가능한 다양하게 입어보면서

선호하고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알아가는 게 좋다고 하셔서 비교적 다양한 디자인을 입어봤아요!!

저는 머메이드는 아예 배제하고 갔음에도 머메이드도 한 벌 정도는 입어보라고 권해주셔서 입어봤는데 예쁘긴 하더라구요😍

입어본 스타일은 브이넥 비즈 풍성 / 비즈 풍성(유색) / 머메이드 / 실크 풍성 순서로 입어봤어요.🙌

특히 마지막에 실크 풍성드레스는 이번 시즌 신상이라고 하셔서 실크는 취향이 아니지만 입어보자!했는데

정말 너무너무 예뻐서 혼란스러울 정도였어요!!!😂

바로 오른쪽에서 두번째 드레스였는데, 실크인데도 디자인이 워낙 유니크하고 영한 느낌이었고,

도비 실크가 아니라 조금 더 가벼운 느낌의 다른 실크 재질이었어요.!

저는 실크 드레스의 지나치게 우아한 느낌을 선호하지 않는데

이 드레스는 우아하면서도 귀엽고 공주님 같아서 정말 너무너무너무 예뻤어요😍 (한결같은 공주님 취향🤣🤣)

1번 비즈드레스와 요 실크풍성드레스를 홀딩하고 다음 샵으로 이동했어요!

첫번째 드레스 투어하고 나니  공주놀이가 너무너무너무 재밌더라구요.🤣

아, 드레스투어 다녀 본 4곳 중에 아뜰리에로리에 실장님, 직원분들이 제일 친절하셨어요💛

물론 다른 샵들도 다들 친절하셨는데 아뜰리에로리에는 살짝 어나더레벨로 친절한 느낌이었어요.🙈

작은 것 하나까지 친절하게 설명도 다 해주시고 칭찬도 정말 많이 해주셔서 드레스투어가 더 즐거웠네요.😆

가져간 프린트물 한 부는 남자친구에게 줬거든요!!

어차피 드투때는 사진 촬영을 못하니 드레스들을 최대한 기억하려고 프린트물이랑 펜을 주면서 열심히 필기하라고 했거든요.😉

도안 가져가서 남자친구분께 그리라고 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제 남자친구가 금손이 아닌 걸 알기 떄문에🤣🤣

저는 그림을 바라지는 않고 아이에 프린트물을 주고 필기하라고 했는데 나름 스스로 필기하고 순위 정하고 하더라구요.😘

제 예랑이 귀엽죠?🙊

2. 르블랑

 

 

 

두번쨰 샵은 르블랑이었어요.!!

저희는 첫번째 샵이랑 두번째샵을 1시간 간격으로 예약했는데 살짝 시간이 촉박했어요.🙄

아뜰리에로리에랑 르블랑이 걸어서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거리여서 택시로 이동했는데,

강남에는 항상 차가 많으니 시간이 쪼끔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르블랑에서 들어가자마자 바로 피팅을 하러 들어갔답니당!

 

 

 

르블랑은 피팅공간이 제일 넓었어요.!!

장식이나 부케도 종류가 많아서 드레스 가져오시는 동안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놀았어요.😚

 
 

르블랑에서 입어봤던 드레스 중에도 정말 마음에 드는 원픽이 있었어요.!!🙊

투어 때는 사진을 못찍어서 르블랑 인스타에서 찾았는데, 바로바로 요 아이였어요!!!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x10000000 제 스타일이라

그냥 이 드레스 하나때문에 르블랑으로 정할까 생각했을 정도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하루에 투어를 다 돌아봤다면 바로 정할 수 있어서 좋았을텐데,

저희에겐 아직 다른 샵이 2곳이나 남아서 일단 마음에 드는 드레스들을 홀딩만 하고 왔답니당:)

 

 

 

**카페 벨뷰

 

1차 드레스투어를 끝내고 나니 지쳐서 당충전이 시급하더라구요.🤣

샵 실장님이나 헬퍼님들이 드레스도 직접 가져와주시고 입는 것도, 벗는 것도 다 도와주셔서

저는 예쁘게 서있기만 하는 건데도 은근 체력 소모가 크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끝나자마자 당충전하러 예쁜 야외 카페인 벨뷰에 갔어요!

호텔 1층에 있는 카페였는데, 식사도 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카페 찾으면서 지나가다가 인테리어도 예쁘고 야외에서 먹을 수 있어서 들어갔는데,

알고보니 바깥 뷰가 보이는 좋은 자리는 미리 예약을 해야하는 것 같더라구요😃

크로플도 커피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았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요!😅😅

그래도 이왕 들어왔으니 맛나게 먹었지용❤❤

 

비싼 크로플이니까 사진 한번 더🤣

다시 보니까 또 먹고싶긴 하네용!

 

 

 

 

이렇게 1차 드레스 투어를 마치고 그 다음주에 2차 드레스투어를 하러 다녀왔어요!

2차 투어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후기 남길게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