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용:)
오늘은 결혼 준비 필수 코스 중 하나인 한복 상담을 다녀온 후기에요.🙌🙌
사실 순서상으로는 드레스투어랑 웨딩촬영을 먼저 진행했는데,
아무래도 기억이 생생할 때 최근일부터 먼저 기록하자는 생각에 한복 후기를 먼저 올려요.😆






한복집도 워낙 다양해서 어디를 방문할지 고민하다가,
저희는 웨딩카페에서 유명한 한복집 중 하나인 종로에 있는 명가대남 예사랑한복에 다녀왔어요.!

상담 예약을 하려고 하니 여기도 인기 많아서 주말 예약이 많이 찼더라구요.😭
(결혼준비는 모두 미리미리 여유있게!)
그래서 3주 후 주말로 예약을 잡았고, 바로 지난 주말에 상담을 다녀왔어요.😘





 




예사랑한복 종로5가역 효성주얼리시티 지하1층에 위치해 있어서,
방문 후에 가까운 광화문이나 종로, 을지로 쪽에서 데이트 하기도 좋아요!!😚
(저희는 상담 끝나고 종로5가->광화문->명동->시청->충정로까지 걸으면서 만보걷기 데이트를 했어요.!😂😂)


효성주얼리시티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1층으로 내려가니까 바로 예사랑한복이 보이더라구요.!
매장도 넓고 깨끗하고, 피팅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나중에 어머님들 모시고 와도 좋을 것 같았어요.🙌🙌








상담을 대기하면서 한복을 구경했는데, 생각보다 한복 종류가 엄청 많더라구요..!!
소재, 디자인, 색깔 다 다양해서 요리조리 구경하다가 본격적으로 상담을 시작했어요.☺


신랑신부 2인 대여 시 20만원,25만원,30만원,35만원,40만원,45만원으로 다양한 가격으로 대여가 가능하고,
신랑신부 맞춤일 경우에도 45만원~75만원으로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이 가능해요.!
경우에 따라 신부만 맞춤하고 신랑은 대여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편하게 문의하셔도 될 것 같아요.😀




혼주 한복 대여 가격은 혼주 1인 가격으로 계산되는데 20만원,25만원~40,45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진행이 가능하고
맞춤일 경우에는 혼주 1인 1벌당 40~55만원 정도로 가능한데,
속치마, 속바지, 노리개도 같이 증정해주시고 맞춤일 경우에는 버선까지 증정된다고 하셨어요.!



우선은 저희가 결혼식장에 폐백실이 따로 없어서 폐백을 진행하지 않다보니,
저희 한복보다는 혼주한복을 위주로 상담을 받고자 해서, 혼주 한복부터 상담을 해주셨어요.!



기본적으로 많이 하는 기본 스타일의 혼주 한복이에요!
치마는 신랑측, 신부측 모두 동일하게 하얀 톤의 베이직한 치마에
저고리 색을 신랑측 혼주는 푸른 계열, 신부측은 붉은 계열로 맞춰서 입는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사실 신랑측, 신부측 색도 몰랐다가.. 여기서 설명해주셔서 알게 됐어요.🤣)


 





저고리 소매에 자수로 무늬가 들어가긴 하지만 조금 더 화려했으면 좋겠다면,
다양한 장식을 매치해서 달 수가 있더라구요.!
어떤 장식을 매치시키느냐에 따라 한복도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보통은 반짝반짝한 브로치 형식(가운데 사진)을 많이 선호하신대요.!
첫번째, 세번째 같은 장식은 다 손으로 직접 달아주셔야하는 애들인데 저는 요런 애들이 좀 더 우아하고 고급스러워 보였어요.🤭🤭
(대여 금액은 혼주 한 벌당 25만원이었어요.!)









요거는 눈꽃같은 소매가 포인트인 저고리였어요.!
재질도 첫번째 저고리랑은 달랐던 것 같은데 소재를 제가 잘 모르니까 저는 주로 포인트 위주로 봤어요.😄😄
첫번째 저고리가 소매 끝에 흰색 단이 있었다면, 요 저고리는 아이에 장식을 크게 달아서 단처럼 느껴지게 하고
소매 끝부분도 둥글둥글하게 마무리되어서 좀 더 여성스럽고 화려한 느낌을 주더라구요.😉
(요거는 대여시 한 벌당 35만원!)







하지만, 저희의 원픽은 따로 있었으니... 바로 요 저고리였어요..!!!
아직 인스타에도 공개되지 않은 내년 신상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예사랑한복은 매년 같은 옷으로 대여,제작하는 게 아니라 매년 신상을 추가로 제작하신대요.👍👍)


팔이랑 가슴쪽에 장식을 하나하나 다 자수 놓으셨는데
진짜 사진보다 실물로 봤을 때 훨씬 예뻐요.!!!! 은은하게 화려하고 고급진 느낌.🙊🙊
대여시 함께 제공해주시는 가방이랑 장신구까지 딱 정말 찰떡같이 예쁘더라구요.😍😍
나중에 어머님이나 저희 엄마 취향은 또 다를 수도 있지만, 저희끼리는 일단 이 옷으로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얘는 한벌당 대여금액 30만원이라고 하셨어요.!!!!😍)




요렇게 대략적인 혼주한복 상담을 받고 디스플레이되어 있는 신랑신부한복, 혼주한복들을 보여주셨어요!


왼쪽은 대여 시 45만원, 오른쪽은 30만원이에요!
요 한복들은 공주님스러운 한복이에요.! 어려보이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한복이었어요.😉




이 아이들의 대여가격은 왼쪽부터 20만원 / 30만원/ 40만원이에요.!
참하고 고운 느낌의 한복들도 결혼식 때 단아하고 예쁠 것 같아요.🙊💕



혼주 한복은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한 벌당 가격인데, 대여시 첫번째 한복은 20만원 / 가운데와 세번째 사진은 25만원입니당.:)
얼핏보면 잘 모르지만 한복은 저고리 깃이나 소매 등 디테일이 다 달라요.!!




대여 가격 한 벌당 35만원입니당:)
혼주 한복 상담할 때 보여주셨던 것처럼 치마를 하얀 톤으로 통일시키고 저고리 색을 다르게 입을 수도 있고,
반대로 저고리를 연한 톤으로 치마색을 다르게 할 수도 있어요.😀😀





얘네는 대여가격 30만원인데 제 기억에 날개치마로 할 경우에는 가격이 살짝 달랐던 것 같아요!
두번째 사진 저고리 소매 진짜 세상 화려하죠.🙊🙊
저고리 색이 연한 대신 저렇게 소매 디자인으로 포인트 주는 것도 유니크하고 예뻤어요.🧡




요거는 대여가격 35만원!
비슷한 색이더라도 재질에 따른 느낌도 다르죠?
치마에 저렇게 문양이 그려져 있는 것도 고급스럽더라구요.😃



디스플레이된 한복들 구경을 마치고, 직접 몇벌 피팅을 해봤어요.!!!😆😆
제가 먼저 갈아입고, 남자친구는 우선 상의만 입어보기로 해서 상체 치수를 재주셨어요.!






저희의 첫번째 한복이랍니당.💕
화사하고 너무 예쁘죠.!!!!!!🙈🙈
저고리가 짧은 기본적인 디자인인데, 아무래도 제가 키가 크다보니 더 짧게 느껴지네용.😅
남자친구도 바지까지 제대로 갖춰입으면 제가 입은 한복이랑 딱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직접 입어보니 한복이 정말 너무 곱고 예뻐서 갑자기 기분도 완전 좋아지더라구요.😘😘
한참 사진찍고 영상찍고 놀다가 남자친구 다른 옷으로 먼저 갈아입고 왔어요!

아까는 하늘색 상의였다면 이번에는 짙은 보라색+남색 느낌의 상의였는데,
하늘색은 밝고 어려보인다면, 요 옷은 좀 더 진중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상의 길이가 좀 더 길어서 좀 더 어른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요러고 또 사진찍고 놀다가 이번에는 당의를 입어봤어요.!!





짜잔!
당의는 디자인부터 확실히 예복같죠?
분홍 치마에 하얀 당의를 입어봤는데 퓨전사극에 나오는 공주님들이 입는 옷 같은 느낌이었어요.🙈💕

거기에 머리 장식을 올려주셨는데,
하얘서 잘 안보일 수도 있는데 진주 장식이 다 꼽혀있어요.!
직접 손으로 하나하나 꽂아서 만드신 거라고 하시던데 이걸 하니까 더 예복같고 예쁘더라구요.🧡
남자친구는 계속 제 머리에 만두있다고 장난치느라 바빴네요.🤣🤣









완전 예쁘죠?😍
한복이 너무 예뻐서 정말 사진 찍을 맛이 나네요.!!!!
생각보다 한복입은 저희 모습이 너무 예뻐서 촬영 때 한복입고 찍을걸!!!!하고 엄청 아쉬워했어요.😭







마지막으로 둘다 다른 옷 한벌씩만 더 갈아 입어봤어요.!
마지막 옷은 하늘색의 긴 상의였는데, 이게 두루마기인지.. 그 명칭은 잘 모르겠어요.😅



남자친구가 이날 입어본 한복 세 벌 비교해보기!
제 개인적으로는 하늘색이 밝아보여서 예쁘고, 길이도 긴 게 제일 고급져보여서 마지막에 갈아입은게 제일 마음에 들었어용🥰🥰











짜잔! 얘가 바로 마지막 한복이었어요.!
보라색 치마에 분홍 당의인데, 날개치마를 덧대어 입었어요:)




핑크색 당의도 공주공주스럽고 새신부 같고 예뻤어요.🙈❤
저 한복이 잘 어울린다고 한복 모델해도 되겠다고 칭찬해주셨는데,
한복 원없이 입게 한복 대회 있으면 나가볼까봐요.!!!!😂




요렇게 전신으로 보니 날개치마가 더 잘보이죠.!
날개치마는 특히 움직일 때, 걸어다닐 때 하늘하늘하게 펄럭여서 예쁘더라구요😘









부케처럼 꽃 들고 찍으니 더 신부같죠?!
이렇게 입고 웨딩 촬영할걸..😭😭 한복만이라도 추가 촬영 하고싶어요🙈

예사랑한복은 종로한복 투어 필수 코스로 한복을 준비할 때 꼭 방문해야하는 곳이에요.!!!
저는 진짜 예쁜 옷 입으면 기분 좋아지는 스타일인데, 한복이 너무 예뻐서 내내 입이 귀에 걸려있었어요.!🤣
마지막에 한복 벗기가 아쉬울 정도였어요..ㅠㅠ






소정의 혜택을 지원받고 상담 진행한 후기입니당.!
포스팅에 기재한 가격은 제 기억에 의존해 기재한 부분이라 살짝 다를수도 있어요.(소근소근)

이 블로그 포스팅을 보고 예사랑한복 가시는 분들은 지인할인으로 총 15% 할인혜택 받을 수 있어요!
제게 비밀댓글로 요청하시면 제가 할인받는 법 알려드릴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