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 글은 2021년 6월에 상담받은 내용을 작성한 것임을 미리 알려드려요.😉

 

 

 

 

 

 

 

 

 

첫번째 웨딩홀투어를 다녀오고 나서 저희는 웨딩 베뉴에 대한 방향을 바꾸게 되었어요😆

둘이 같이 얘기해보니 저희가 원하는 베뉴는,

다 비슷비슷한 웨딩홀보다는 조금 더 특별한 공간이었으면 좋겠고,

안친한 사람들까지 억지로 청첩장 돌리고 초대하는 것보다 정말 친하고 진심으로 우리의 결혼을 축하해줄 지인들만 초대하는 결혼식이 되면 좋겠고,

날씨 좋은 날의 야외결혼식이나 채광이 좋은 밝은 웨딩홀이면 좋겠지만,

웨딩홀에 지출이 너무 크지는 않았으면 좋겠다로 의견을 정리했어요.:) (그만큼 신혼여행에서 더 즐기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 때부터 스몰웨딩이나 하우스웨딩이 가능한 곳들을 위주로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우연히 어떤 분이 올리신 한옥 베뉴 사진을 봤는데

베뉴 분위기가 너무 예뻐서 저랑 남자친구가 반해버렸어요.😍❤️

그 베뉴가 바로 "유담헌"이었어요.!!

 

 

 

 

 

여러 한옥 베뉴들을 찾아봤는데,

두가헌, 이음 더 플레이스, 손수헌 등등 몇 군데 한옥 웨딩을 진행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다만, 위치가 저희가 원하는 지역이 아니거나

전통 혼례가 아닌 웨딩드레스와 예복을 입고 진행하는 예식 컨셉은 불가하거나,

또는 현재 공사중인 곳도 있어서 다른 곳 중에는 별로 끌리는 곳은 없더라구요.🧐

그리고 유담헌은 가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데,

가격도 생각보다 괜찮아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바로 방문 상담 예약을 잡았는데,

다행히 한옥 웨딩을 생각하는 분이 아직 엄청 많은 편이 아니었는지 상담 예약은 바로 가능하더라구요.!

 

 

 

 

 

 

 

 

 

 

 

 

유담헌은 종로 북촌한옥마을에 위치해있어요!

나름 서울의 가운데쪽이라 다들 오시기에는 괜찮으실 것 같아요:)

 

 

 

도착하자 베뉴 구경을 먼저 했는데 사실 크지 않아서 금방 볼 수 있었어요.😁😁

사진으로 미리 봐서 알고는 있었지만 실제로 보니 정말 소규모로만 가능할 정도로 마당이 자그마하더라구요.😅

생각한 것보다도 더 아담해서 처음에는 조금 당황스러울 정도였어요.🙄

 

 

예식 때 원하면 계단으로 입장도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직접 올라가보니 계단이 생각보다 단차가 커서 웨딩드레스 입고는 조금 불편할 것 같았어요.!

 

그리고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여기도 작게  앉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하객 몇분은 이쪽에 앉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식사는 실내에서 진행하는데, 뷔페는 아니고 한상차림만 가능하답니당.!

 

 

 

 

구경을 마치고 안쪽에 들어가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가격은 홈페이지에 나와있던 그대로였어요.!

사실 웨딩 관련 업체들은 기본 견적이 높고 시기나 시간별로 할인해주는 것으로 진행이 되어서

내가 진짜 할인을 많이 받은건가 헷갈릴 때도 많은데 여긴 정찰제라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리고 디렉팅하시는 "좋은날" 분들이 유담헌에서만 하시는 게 아니고

다른 베뉴들에서도 요청을 받아 디렉팅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디렉팅은 정말 걱정 없겠죠?:)

 

 

다만 저는 꽃이 많으면 좋겠는데 한옥에는 꽃을 많이 넣으면 오히려 예쁘지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그 부분은 살짝 아쉬웠어요.!

그리고 식사는 현재 도시락으로 제공되는데,

도시락통도 직접 제작하신 거라 정성이 느껴지고 더 고급스러워 보였어요.☺

유담헌에서 아쉬운 점은 주차장이 따로 없이 주차는 발렛으로 진행되며,

발렛이 가능한 주차대수도 많지 않아서 하객분들이 차를 많이 가지고 오시면 조금 어려울 것 같더라구요.🙄🙄

그럼에도 이곳에서 예식 진행한 사진들을 보면 너무 예쁘고 행복한 파티 느낌이라

유담헌으로 결정할까 생각했는데 결정적으로 딱 하나가 마음에 걸렸어요.🤥

만약에 예식 당일 비가 오면 어떻게 되는지 여쭤봤는데,

비가와도 변경이나 취소는 어렵고 장소 이동도 어려워서 그대로 진행하며,

천막같은 걸 쳐주셔서 비는 안맞을 거라고 하시더라구용.!

실제로 비가 온 적도 있었는데 다들 분위기 있고 좋다고 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그치만 저는 비가 와서 천막을 치고 예식 진행하는 모습을 상상해봤는데 엄청 속상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다른 곳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야외베뉴는 제외!!❌)

다음 베뉴투어 이야기가지고 금방 올게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