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오늘은 오랜만에 웨딩 준비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아직 웨딩 준비 시리즈 글 쓸 게 조금 남았는데 요즘 회사 이직 때문에 정신이 없기도 하고,

다른 포스팅 쓰는 것도 재미나서 자꾸 웨딩 시리즈가 밀리고 있네요😂

 

 

 

이번 후기는 본식 DVD 예약 후기에요!

 

원래는 제가 식 올리는 트라디노이가 무조건 DVD를 연계 업체에서 해야하는 건 줄 알고

아이에 알아보지 않고 있었는데 문득 생각이 나서 계약서를 확인해보니까 DVD는 선택이더라구요!

 

그래서 연계 업체에서 할까 고민이되어서 후기를 조금 찾아보니까

생각보다 연계 DVD업체 후기를 찾아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이왕 한다면 어느정도 샘플을 보고 결정을 하고 싶어서 고민이 되었는데,

저희는 22년 6월 25일 본식이라 아직 시간이 조금 남았는데,

트라디노이는 본식 2-3개월 전에 안내를 해준다는 것 같아서 더 고민이 되더라구요🙄

결혼 준비 관련 글을 알아보다보면 DVD 예약을 미리 해야한다, 인기 업체는 예약이 금방 마감된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본식 2개월,3개월 전에 확인해서 만약 마음에 들지 않으면 급하게 마음에 드는 업체를 찾기 어려울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DVD는 연계 업체가 아닌 다른 업체로 계약을 하자! 결정을 하고

본격적으로 DVD 업체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근데 다들 DVD 업체 고르는 게 정말 힘들다고 하던데 그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업체도 진짜 많고 하나하나 다 샘플 찾아보고 비교하고 하는 게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예비 신부에게 포기란 없죠.😎

 

약 50개가 넘는 업체를 다 적어놓고 하나하나 비교를 하기 시작했어요!

 

1) 저는 DVD에도 너무 비싸게 하고 싶지 않아서 금액 한도를 정하고 그 이하의 가격대를 위주로 알아봤고,

2) 이왕이면 샘플 중에 내가 하고싶은 영상이 있는지를 중점으로 놓고 봤어요.

3) 그리고 나중에 세월이 흘러서 보기에도 화질이 좋았으면 좋겠어서 4K로 진행이 가능한지를 확인하고,

4) 저희는 1,2부로 나눠서 예식을 진행 예정이라 2부까지 촬영이 가능한지, 추가금이 따로 있는지까지 비교를 했답니다.

5) 그리고 저는 세피아톤이나 과한 시네마틱 느낌도 원치 않았어요.(나중에 보면 오글오글 할 것 같더라구요.😂)

6) 마지막으로, 저희가 조명이 어두운 호텔이나 컨벤션홀, 채플홀이 아니고 하우스웨딩이고 채광이 좋은 베뉴라 밝은 베뉴에서 촬영한 경험이 있는 업체를 찾으려고 했어요.😃

 

 

 

이런 기준으로 정리를 하다보니 가장 마음에 드는 두 곳이 있었는데,

바로 시너지필름/ 화이트모티브 였어요!

 

가격적으로 시너지필름이 조금 더 저렴해서 먼저 여쭤봤는데 시너지필름은 이미 저희 본식날 예약이 마감이 되었더라구요.😭

역시 이래서 다들 결혼준비는 미리미리 해야한다고 하나봐요.😥

 

 

 

 

그래서 부랴부랴 화이트모티브에 다시 연락을 해봤고, 다행히 화이트모티브는 그날 예약이 가능해서 바로 예약을 했답니다😆🧡

어떤 업체는 2부를 케익커팅이나 피로연같은 느낌으로 하는 게 아니라

다른 하객으로 본식을 1부, 2부로 진행할 경우에는 추가금 받고 하는 데가 있는데

화이트모티브는 추가금 없이 진행된다고 해서 그 부분도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샘플 영상이 감성적이면서도 과하지 않고, 화이트톤의 깔끔하면서도 촬영이나 편집이 깔끔하고 세련되고 자연스러웠어요!!!

제 영상도 이렇게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본식 잘 올리고 촬영 후에 후기도 또 올릴게용!🙌

 

 

 

 

 

728x90
댓글